Free Mp3 and Mp4 Downloader

야고보서강해 12강 행함 있는 믿음

샬롬누리영광교회 5 Des 2012 225 views
Title 야고보서강해 12강 행함 있는 믿음
Uploader 샬롬누리영광교회
Duration 1.15.47
Type of File Audio (.mp3) and Video (.mp4)
2012. 1. 4.




약 2:14-26




믿음과 행함

믿음이란 자신에게서 하나님에게로 옮기는 것이다. 믿음이란 내가 사는 것에서 하나님이 내 안에 사는 것으로 옮기는 것이다. 따라서 믿음에는 전적인 자기의 부정과 하나님에 대한 긍정이 핵심적인 사항으로 들어 있다. 나의 의지, 나의 감정, 나의 생각 모든 것들은 이제 하나님이 행하신 것 앞에서 잠잠케 된다.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그 동안 나의 사는 것의 주체와 목적을 바꾸는 것이다. 나의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라(고전 15:10). 내가 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하셨다는 사실에 놀라워하고 감격해 한다. 나는 아무 것도 아니다(고전 3:7). 하나님을 알게 되고서 나의 모든 것이 새롭게 비춰진다. 나의 성취와 나의 성공과 열심은 중요한 것은 아님을 본다. 하나님이 전부이시다. 그분 앞에서 잠잠하라(합 2:20). 하나님을 만나기 전에 너무 자신과 세상이 커 있다. 하나님을 만남을 통해서 주어지는 변화는 하나님 앞에 모든 것들이 아무 것도 아님을 보는 것이다. 그분 앞에서 자신을 발견한 자, 그래서 낮아진 자가 되는 것, 이것이 믿음의 본질이다. 이것을 종교개혁자들은 발견하였다. 이전까지는 믿음을 행위로 증명하려 하였다. 믿음의 열매는 강조하였다. 그런데 하나님을 만난 경험의 본질을 알지 못하였다. 믿음은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한 자기의 발견, 즉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전적인 무력함과 비천함의 발견이고 그래서 자신에 속한 모든 것의 철저한 부정을 가져온다. 행함과 믿음의 대조는 바로 이런 하나님과의 만남의 결과이다. 믿음으로 들어간다는 것은 우선적으로 그 앞에서 작아지는 경험, 죽어지는 경험을 의미한다. 나의 행함이 아니라 나를 위한 그분의 행함이 중요하다. 나의 행함은 그분의 하신 일을 갚을 수도 없고 대신할 수 없다. 하나님과 인간의 철저한 대조에서 종교개혁이 시작된다. 오늘날도 이런 종교개혁적인 인식이 필요하다. 이것이 믿음의 진정한 시작이다. 믿음은 나의 죽음과 하나님의 사심에 있다. "내 안에 거하라. 스스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다." 믿음은 나의 죽음을 의미한다. 내가 아니라 하나님뿐이다.
The song of 야고보서강해 12강 행함 있는 믿음 is just for review only. If you really love this song"야고보서강해 12강 행함 있는 믿음", please buy the original song to support author or singer of this song.



Damar Zaky
About
야고보서강해 12강 행함 있는 믿음 - written by 샬롬누리영광교회 , durations 1.15.47, . And has 225 views
Related posts

Labels

Behind the template

Hello!, Damar Zaky here, i'm the creator of this template. Maybe this template is just too much simple and not very good, but if you use it, you'll feel the sensation of this template :)
© 2019 ElaTube.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Blogger - Theme designed by Damzaky